아이폰 12와 아이폰 12mini 사전예약및 스펙, 출시일! A14 바이오닉 칩셋으로 중무장하다. - 쁠뤼의 보물창고

    안녕하세요~ 쁠뤼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12와 12 mini 스펙 및 출시일을 알아볼 건데요? 안 그래도 아이폰 12 시리즈가 공개되면서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었는데. 무엇 때문에 이렇게 사람들의 관심을 끌까요~? 한번 같이 볼까요!? Go Go~!

    * 이 포스팅에서 사용된 모든 사진들의 출처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임을 밝힙니다.*

    이번에 추가된 딥블루 컬러가 정말 이뻐요.

    저는 딱 봤을때, 이번에 새로 추가된 색상인 딥블루가 가장 저의 취향이더라고요! 

    원래 남색계열을 좋아해서 평상시 입고 다니는 옷들도 거의 남색 일통...(머쓱)

    저번에 나온 11시리즈만 하더라도 디자인이 너무 이뻐서 케이스도 투명 케이스만 하고 다녔는데요~? 이번에 나온 아이들은 폰케이스를 끼지도 않았는데 이쁜 색상의 케이스를 씌워놓은 것처럼 생겼어요. 아이폰4의 디자인처럼 각진 디자인이라서 더 그렇게 보이는 걸까요~?

    저는 몰랐는데 아이폰 4 디자인이 그 당시에는 정말 호불호가 많이 갈렸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취향이었지만.. 쨋던.

    아이폰 11이 나왔을때 아이폰 4 디자인 리뉴얼해서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는데 다행스럽게 이렇게 나와줬군요! 감동 감동 ㅠ

    12와 12mini의 용량은 똑같다.

    두 기종이 모두 용량이 같아서 이 부분은 별도로 언급해 드릴 부분이 없네요.. 다만 아이폰이 다른 프리미엄 브랜드들보다는 기기 자체 용량이 떨어지는 건 부정할 수 없지만. 크게 용량을 사용할 일이 없으신 분들은 고민하실 필요가 없겠죠?

    아이폰 12mini 크기와 무게

    mini 같은 경우는 딱 이름과 맞게 옛날 잡스 님께서 계실 때처럼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한 손으로 모든 걸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콘셉트에 맞춰서 나온 거 같아요. 솔직히 다른 거 하고 있다가 전화받는 것도 너무 크면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mini가 나온다는 소식에 사람들 관심도 폭발이던데, 앞으로 나올 시리즈마다 mini도 따로 출시를 해줬으면 좋겠어요.

    아이폰 12 크기와 무게

    아이폰 12의 크기와 무게인데요. 일단 크게 개선된건 무게 쪽이 전 모델에 비해서 엄청 가벼워졌어요.

    전작인 아이폰 11의 경우 무게가 거의 190g에 육박해서 오래 사용하면 손목도 아프고 묵직 묵직했는데요? 이번에는 162g으로 30g이나 줄어서 나왔어요. 그만큼 기술이 많이 발전했다는 말이겠죠~?

    이번에 나올 아이폰 12 시리즈 4종 모두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 전면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는데요?

    어떤 기종을 사용하던 똑같은 트루톤 컬러의 매끄럽고 선명한 화면을 즐기실 수 있으시니, 가격 때문에 걱정 되시는 분들이나, 정말 잡스 님이 계실 때의 한 손에 들어오는 스마트폰 감성을 느껴보시고 싶으시다면 mini도 정말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아이폰 12의 디스플레이 같은 경우는 후에 따로 포스팅할 아이폰 12 프로와 같은 디스플레이를 사용중이에요.

    전작에서도 그랬듯 컬러와 카메라 프리미엄이 붙어서 가격차이는 있을 것이며, 정말 하이엔드를 노리시지 않는다면 일반 아이폰 12과 12프로의 차이는 거의 없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어요.

    (아이폰 12 시리즈는 전 기종 A14 바이오닉 칩셋을 사용 중입니다.)

    이건 아이폰 12 시리즈 전 기종 공통 사항.

    솔직히 저렇게 적혀있지만 물에 빠트릴 일이 거의 없겠죠? 물놀이할 때도 방수팩을 사용할 것이니까요. 이 파트는 생활방수는 정말 확실하다.라고만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이건 전부 알아두세요!!!

    이번에 나온 시리즈는 기존 마이크로 심 카드와 호환이 안된다니까 꼭 꼭! 생각하고 계세요. 잊으시면 안돼요.

    이게 하리라이트죠.

    최초 5 나노미터 공정 기술로 동일한 공간 안에 훨씬 더 많은 트랜지스터를 집적할 수 있게 되어, 모든 영역에서 성능 및 전력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어요.(트랜지스터 118억 개의 힘.)

    A14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된 아이패드 AIR가 웬만한 PC 랩탑을 씹어먹을 수 있는 이유가 이 녀석이죠.

    트랜지스터 증가하면 더 많은 코어 및 캐시를 탑재할 수 있어요. 이전 세대(12 칩셋) 대비 40%의 속도가 상승했다니 놀랍지 않나요?

     

     

     

     

     

     

     

     

     

     

     

    성능향상과 전력 효율상승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성능이 상승한다면 당연히 기존보다는 전력을 많이 소비할 텐데, 성능과 효율을 같이 끌어올리니까 지금 위의 사진처럼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나기도 하네요!

     

    여기까지 보통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폰을 바꾸거나 어떤 점이 더 나은가 비교할 때 많이 사용되는 지표를 알려드렸는데요? 이 이상의 세부 사항들은 그 분야에 종사하시거나 취미로 엄청 열심히 그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니면 체감하기 힘들 정도의 사항들 이기에 이만 줄이고자 합니다.

     

    그리고 선구매는 아이폰 12 : 애플 홈페이지에서 10월 16일부터 선구매가 가능하고 사전예약은 23일부터! 기본 109만 원부터 시작해요. 국내 출시는 10월 30일입니다.

    아이폰 12 mini : 애플 홈페이지에서 11월 6일 선구매(사전예약)가 가능하고 기본 95만 원부터 시작해요. 국내 출시일은 미정이지만 12의 경우로 봤을 때 거의 보름 정도 뒤인 11월 20일 근처에 출시할 수 있어요.

     

    그럼 이 포스팅이 폰 구매를 고민 중 이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상, 쁠뤼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