쁠뤼's Life 쁠뤼의 최애 감시자! 사냥터지기(베인)혹은 노루... - 쁠뤼의 보물창고

    안녕하세요! 쁠뤼예요. 오늘은 저의 5 인격 최애 감시자인 사냥터지기(베인) 혹은 노루라고 불리는 감시자를 알아볼 건데요! 전 제5 인격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잘은 하지 못하지만.. 노루는 어느 정도 다루는 것 같다고 생각을 해요!

    물론 더 좋은 감시자 캐릭터들도 많지만 노루만의 독특한 매력이 있어서, 저 말고 다른 사람들도 이 매력을 알게 되어서 더 많은 사람이 사랑하는 노루가 되었으면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됐어요. 그러면 노루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아따, 노루 형님 포스가 엄청나죠!

    사냥터지기(베인) 혹은 노루라고 불리는 감시자 외형이에요. 꼭 생긴 게 ㅇㅍㅅ의 ㅊㅍ 같이 생겼지만 좀 더 성숙하고 박력 있게 표현되어있죠. 무려 반인 반수라고요! 멋있어요! 이 노루는 인게임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혹은 lol)이라는 게임에서 블리츠 크랭크처럼 자신의 갈고리를 던져서 멀리에 있는 생존자를 코앞까지 끌어올 수 있어요. 데드 바이데이 라이트(이하, 데바데)에서의 총구랑도 비슷~하고요. 이 캐릭터는 난이도 3개 중에서 2개에 해당하는 캐릭터로써 처음 하시는 분들에 겐 어려울 수도 있지만 취향이 맞거나 던지는 감이 좋으신 분들에겐 이만한 감시자도 없답니다.

     

    1. 장점 - 사냥터지기라는 이름답게 사냥 능력이 아주 훌륭해요. 특히 특성 스킬 정탐자와 함께라면 예측 갈고리가 쉽게 이뤄지기 때문에 생존자로서는 정말 상대하기 까다로운 감시자 중 한 명이죠. 또한 갈고리를 벽에다 던지면 공격용이 아닌 충격파를 발생시키는 이동기가 되는데요. 이때 생존자가 감시자의 일정 범위 안에 있다면 충격파에 의해 이동속도가 순간적으로 대폭 감소하게 된답니다.

     

    2. 단점 - 갈고리가 일직선으로 밖에 날아가지 않기 때문에, 숙련된 생존자의 경우 보면서 피하는 게 가능해요. 사냥 능력이 상위권인 대신에 캠핑 능력이 조금 많이 떨어져서 구출 심리전에서 밀리면 뒷수습하기 엄청 힘들답니다.

    - 단점을 극복한다고 하기보다 어느 정도 저의 느낌을 적자면 구출 심리전 때 정탐자를 주변에 다 깔아놓고 생존자가 움직이는 게 보인다면 마중 나가서 빨리 한 대 때려버리고, 맞은 생존자가 딜레이 시간 동안 의자로 달려가서 구출할 때 의자 방향으로 혹은 의자 근처의 벽으로 갈고리를 재빠르게 던져서 앞으로 끌고 와서 때리거나 벽으로 갈고리 타고 가서 충격파로 슬로 걸고 잡는 방식으로 운영을 하면 쪼금 낫더라고요...(그래 봐야 전 애기 노루랍니다..)

     

    노루의 특성

    노루의 특성인 원한 중압은 갈고리 이동시 충격파에 닿은 생존자의 이동속도를 늦추고, 갈고리에 맞은 적은 주기적으로 한 번씩 실루엣이 감시자에게 보여요, 은근히 꿀 특성이라서 한 번씩 해독기 견제및 색적하러 갈때 한번씩 실루엣 노출되면 동선 잡기 너무너무 편하답니다!

    그리고 특성 스킬은 90% 이상의 유저들이 정탐자를 들고요, 간혹 순찰자를 들기도 해요. 또 조합에 따라서 흥분을 들어줘서 CC기 면역을 노리는 경우도 있어요.

    정탐자로 생존자 색적 및 모션 속도 슬로가 있어서 해독기 견제도 되고, 생존자가 정탐자 제거하려고 하면 나침반에 표시까지 되어서 갈고리로 인해 공격 사거리가 상당히 긴 노루에게 많은 공격 기회를 만들어줄 거예요.

    정탐자로 운영 및 사냥, 해독기 견제를 하다가 생존자 해독캐들이 전부 살아있다, 혹은 1 존재까지 존재감을 너무 늦게 채웠다 하시면 바로 텔레포트로 바꿔 들어서 해독기 및 탈출구 견제를 해주시는 게 좋아요.

     

    오늘은 이렇게 노루의 특성과 어떤 캐릭터인지에 대해서 조금 알아봤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선 인격은 어떤 게 좋은지 그리고 존재감은 뭔지 그리고 존재감마다 달라지는 스킬 운영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안녀엉!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