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pro& 아이폰 12pro max 스펙및 출시일, 사전예약! A14바이오닉 칩셋 탑재! - 쁠뤼의 보물창고

    안녕하세요~ 쁠뤼입니다! 어제는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mini에 대해서 알아봤었죠~? 혹시나 못 보셨다거나 12와 12 mini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확인해보시고 오셔도 돼요!

    2020/10/14 - [일상 이야기/꿀팁 및 꿀템 정보] -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mini 사전예약 및 스펙, 출시일! A14 바이오닉 칩셋으로 중무장하다.

     

    아이폰 12와 아이폰 12mini 사전예약및 스펙, 출시일! A14 바이오닉 칩셋으로 중무장하다.

    안녕하세요~ 쁠뤼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12와 12 mini 스펙 및 출시일을 알아볼 건데요? 안 그래도 아이폰 12 시리즈가 공개되면서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었는데. 무엇 때문에 이렇게 사람들의 관심�

    jubgementday.tistory.com

    위의 글에서도 적었듯이 취미활동이나 전문적으로 하시는 일 때문에 하이엔드 스펙의 아이폰을 노리시는 게 아니시라면 개인적으로 아이폰 12나 아이폰 12 mini를 추천드립니다. 정작 저는 아이폰 11 pro max를 사용하고 있지만요... 하하..!

    본격적으로 글을 시작하기 전에 *이 포스팅에서 사용된 모든 사진들의 출처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임을 밝힙니다.*

    자 그럼 아이폰 12 PRO와 아이폰 12 PRO MAX의 스펙 및 출시일, 사전예약 등을 한번 보시죠!

    아이폰 11시리즈때부터 프로 넘버링과 일반 넘버링 외견을 확연하게 다르게 만들었다.

     과연, 애플의 프리미엄 플래그쉽 제품답게 고급스럽게 나왔어요. 가뜩이나 아이폰 4의 외견이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한데, 무광으로 매트하게 더 고급스럽게 비치게 해 놨네요. 앞으로 다음 넘버링 제품들이 나올 때도 기본적인 컬러와 시그니처 컬러(?)라고 해야 하나? 쨋던, 시그니처 컬러를 시리즈마다 하나씩 출시할 건가 봐요.

    아이폰 11 같은 경우에는 '미드나잇 그린'을 예로 들 수 있겠어요. 이번 12 프로 넘버링의 시그니처 컬러는 '퍼시픽 블루'인데요? 역시 무광에 모던한 색감으로 고급스러움을 한껏 강조했네요! 너무 이쁜걸요..?

    용량은 PRO와 PRO MAX 동일.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mini는 64GB에서 시작했지만, PRO와 PRO MAX 같은 경우는 한 단계 위인 128GB~512GB까지 지원을 해주네요. 역시 이 부분에 대해서는 기존의 아이폰 12 포스팅에서의 의견과 같아요. 용량을 클수록 좋지만 사진이나 동영상 등 용량을 그다지 많이 사용하지 않으시다면 굳이 평소 사용량보다 크게 잡으실 필요는 없다고 봐요.

    PRO의 사이즈와 무게

    187g으로 가볍진 않은 무게인데요? 그래도 아이폰을 쭉~ 사용하고 계신 분이시라면, 못쓸 정도로 무겁진 않아요. 액정 크기는 아이폰 11 PRO 보다 한층 더 커진 모습인데요? 대화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시라면 그냥 원츄 원츄!

    PRO MAX의 사이즈와 무게

    대망의 아이폰 12 PRO MAX의 무게예요. 저 같은 경우는 은근히 묵직한 사용감을 원하는 별종이라, 아이폰 11 PRO MAX도 엄청 잘 쓰고 있어요.

    그리고 이 녀석 역시 11 PRO MAX보다 한층 더 거대한 디스플레이를 보유 중이랍니다. PRO 넘버링 제품들은 바로 전 넘버링 아이폰보다 디스플레이가 거대해졌네요.

    혹시 실감 못하실까봐 11과 12의 비교샷을 들고왔어요.

    PRO 같은 경우는 0.3, PRO MAX 같은 경우는 0.2 정도씩 한층 더 커진 화면을 자랑한답니다.

    아이폰 12 PRO 액정 사양

    이 녀석들 역시 아이폰 12, 아이폰 12 mini와 같은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에 전면 OLED 디스플레이로 아이폰 12 라인 4종 (12, 12 mini, 12 PRO, 12PRO MAX) 전부 동일합니다.

    아이폰 12 PRO MAX 액정 사양

    어제부터 같은 말을 자주 하게 되는 것 같은데, 제가 약정 끝났다고 생각하면 이번엔 12 MINI를 써볼 것 같아요. 거의 대화면 중심으로 사용하다가 한 손에 들어오는 편한 조작감이 일품이라는 잡스 님이 계시던 시절의 감성을 한번 느껴보고 싶어요.( 저는 갤럭시 노트2 -> 아이폰 6+ -> 갤럭시 6 에지 -> 아이폰 X -> 아이폰 11 PRO MAX)

    나머지 액정 사양은 전부 공통 사항이고, 내용들이 기존 모델들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는 세부사항이기에 이만 줄이겠습니다.

    솔직히 폰 살 때는 용량, 램, 크기, 배터리를 중점적으로 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여기서 따로 포스팅을 하며 다루기엔 내용이 너무너무 길어, 루즈해지니 필요한 내용들만 짚고 넘어가는 거예요.

     

     

     

     

     

     

     

     

     

     

    방수는 아이폰 12라인 4종이 전부 같아요.

     12, 12 mini, 12 pro, 12pro max 4종 제품이 전부 같은 방수 및 방진 레벨을 갖고 있어요. 실험 정신이 투철하시다거나,

    유사 분야에 계신 분들이 아니시라면 정말 생활방수는 잘해놨구나! 하고 생각하시는 게 정신건강에 이롭답니다.

    12 모델라인 전부 A14 바이오닉 칩셋을 차용했다.

    이 칩셋이 얼마나 대단한 칩셋인지는 위에 있는 기존 포스팅에서 다뤘지만, 12 pro를 알아보시다 온 분들은 모를 수도 있으시니 다시 언급합니다.

    최초 5 나노미터 공정 기술로 동일한 공간 안에 훨씬 더 많은 트랜지스터를 집적할 수 있게 되어, 모든 영역에서 성능 및 전력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어요.(트랜지스터 118억 개의 힘.)

    A14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된 아이패드 AIR가 웬만한 PC 랩탑을 씹어먹을 수 있는 이유가 이 녀석이죠.

    트랜지스터 증가하면 더 많은 코어 및 캐시를 탑재할 수 있어요. 이전 세대(12 칩셋) 대비 40%의 속도가 상승했다니 놀랍지 않나요?

     

    아참 그리고 중요한 내용인데요.

    심은 듀얼심입니다. 다만 12라인 제품들은 기존 micro- SIM 카드와 호환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아이폰은 메모리 클리어링이 아주 뛰어난 폰이라 따로 메모리정이를 하지 않아도 되죠. 이런 표를 보면 전부 고려해서도 굉장히 배터리도 뛰어나구나 하고 생각을하게 된다니까요!

     

    <아이폰 12 PRO, 아이폰 12 PRO MAX 선구매, 사전예약및 국내출시일>

    아이폰 12 PRO의 선구매와 사전 예약, 그리고 출시일은 아이폰 12와 동일한 날짜인 각 선 구매 : 10월 16일,

    사전 예약 : 10월 23일, 국내 출시 : 10월 30일이고요.

    아이폰 12 PRO MAX의 경우는 이번 MINI 날짜랑 같이 잡힐 거 같아요.  선구매 : 11월 16일.

    12 mini와 마찬가지로, 12 PRO의 경우를 봤을 때 선구매 날로부터 보름 정도 후인 11월 20 일 근처로 잡힐 거 같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폰을 고민 중이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랍니다.

    이상, 쁠뤼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