쁠뤼's Life 제5 인격에서 생존자의 인격이란? 그리고 자주쓰이는 인격 소개!(part.1) - 쁠뤼의 보물창고

     

    안녕하세요! 쁠뤼예요. 오늘은 제5 인격에서 인격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자주 쓰이는 인격의 특징 등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5 인격 자체가 어려운 게임이라 조금이라도 알고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어보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올려봐요!

    1. 인격이란? - 5 인격에서 인격이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lol)에서 캐릭터 특성?이나 룬 시스템을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우세요. 어떤 걸 찍느냐에 따라 게임에서 내 행동에 보너스가 붙거나 안 붙거나 해서 게임의 판도에 영향을 끼치는 패시브 스킬 개념이랍니다.

    인격은 각 최종인격의 위치로 12시, 3시, 6시, 9시 라고 부른다.

    위의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각 12, 3, 6, 9시 부분에 가장 외곽으로 돌출된 스킬들이 각 속성 최종 인격(스킬)이고요.

    12시는 지형에 관해 보너스를 받는 스킬들 중심(예로 들어 아이템을 꺼낼 수 있는 상자나 동료가 아웃될 때마다 해독 속도가 올라가는 등) 3시 인격은 감시자와의 대치중일 때 상태 회복 쪽에 속해요**밑에서 언급하겠지만 3시 최종 인격인 아드레날린(이하 아드)은 탈출구에 불이 들어오면 체력을 회복하고 이동속도가 증가한다**광기의 의자에 앉았을 때 카운팅이 느리게 된다던지. (감시자가 자신의 뒤쪽에서 자신을 바라보고 있을 때 감시자의 방향을 표시해주는 등) 6시는 구출이나 동료와의 상호작용에 관련되어있어요(동료 치료 속도 업, 구출시 일정 시간 동안 무적 그리고 무적 시간 중에 맞은 데이지를 일정 시간 뒤에 들어오게끔)

    그리고 9시 인격은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판자를 넘을 때나 창문을 넘을 때 이동속도에 보너스를 받아서 어그로나 생존에 유리하는 인격(스킬)들이 포진해 있어요.

     

    -----여기서부터는 자주 쓰이는 인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드는 생존자와 감시자간의 심리전 끝판.

    3시 최종 인격인 아드레날린인데요. 사용용도는 막판 뒤집기의 의미가 강하답니다. 그렇다고 막쓰면 오히려 감시자의 특성인 만류가 켜져 버려서 팀원 간의 긴밀한 의견 교환을 통해 그리고 상황을 보고 아드를 켜는데요? 아드레날린(마지막 희망)을 켜는 방법은 암호해독기가 5개 전부 돌아가면 사이렌 소리가 들리면서 탈출구가 활성화되는데 이때 아드레날린 효과를 받아서 체력을 회복하고 이동속도가 50%나 증가해요.

    이렇게 강력한 효과를 지닌 만큼 보통은 4개의 해독기를 돌려놓은 상황에서 마지막 해독기의 진행상황을 99%에 한없이 가깝게 맞춰놓고 의자에 묶인 동료가 구출되거나, 혹은 어그로를 끌고 있는 동료가 한 대 맞았을 때. 혹은 의자에 묶인 동료를 구출하고 커버를 쳐서 감시자에게 구출된 동료 대신 한 대 맞았을 때 두 사람이 반피인 상황.

    위의 상황일 때, 아드 해독기는 잡고 있는 동료가 "먼저 갈게요"핑을 찍으면 구출 캐릭터나 어그로가 그걸 보고 아드각이 나온 걸 알 수 있고, 아드가 필요한 시점에 "빨리 가요"핑을 치는 순간 해독을 완료해서 아드레날린 효과를 받아 게임에 쐐기를 꽂거나 밀리는 상황에서 새로운 기회, 국면을 맞이 할 수 있답니다.

     

    6시 최종인격인 위기모면은 구출관련 캐릭터라면 필수!

    거의 대다수의 생존자들이 6,9 인격 3,6 인격 해독캐는 3,9 인격 이렇게 사용을 하는데 해독캐를 제외하고 웬만하면 6시 인격을 들어주는데요. 왜 그런지 그리고 어떤 상황에 쓰이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캐릭터 조합을 봤을 때 구출캐가 있다면 구출캐는 거의 무조건 6시 인격을 들어주는 편이에요. 한 번씩 6시 없이 구출을 했다간 운 나쁘면 의자에서 구출 후 3초도 안돼서 다시 풀썩 쓰러지는 동료와 감시자에게 쫓기는 자신을 볼 수 있고요..

    심리전까지 실수하게 되면 더블 다운이라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 할 수 있는데. 이때 6시 인격을 들어주면 의자나 해독기 위치에서 최대한 멀어져서 감시자의 시간을 낭비하게 할 수 있고요. 6시 인격 효과를 받는 도중 안 맞는다면 게임 흐름의 변화를 가져다 줄 정도로 효과가 어마어마한 인격이랍니다.

    물론 서브 구출캐들도 6시 인격을 자주 들긴 하지만 의자 구출에 특화되지 않는 아이들은 6시 인격보다는,

    의자 평타(이하 의평)를 유도한 후에 구출하고 구출한 동료 뒤에 바짝 붙어서 감시자의 공격을 한대 대신 맞아주는 방법을 구사한답니다.

    9시 인격에는 완소 스킬들이 2개나 있어요.

    어그로 캐릭터, 서브 어그로, 해독캐들에겐 완소인 스킬들이 포진해 있어요. 대표적으로 무릎반사(판 프린트)와 깨진 창문 이론(창 프린트)이 있는데, 이걸 적절하게 사용하면 정말 감시자 입장에서는 피를 토하는 기분을 느끼게 돼요.

    어그로 숙련자들은 창문이나 판자를 넘는데 행동 디버프가 없어서 안 쓰는 경우도 있지만 해독캐가 이걸 드는 순간

    죄수 혹은 인성 존에 있는 해독캐들은 악질적인 어그로로 변신하게 된답니다. 해독캐의 부족한 생존율도 대폭 올려주는 효과까지 있어서 어그로를 아직 잘 못하시거나 해독인 분들은 9시 인격을 웬만하면 들어주는 분들이 많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정말 많이 쓰이고 또 생존자! 하면 누구나가 쓰는 인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음 포스팅은 오늘 소개해드린 인격들 만큼 파격적으로 효과 있는 아이들은 아니지만 게임 플레이를 정말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인격들을 소개해보고자 해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만나요! 안뇨옹!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