쁠뤼's Life 제5 인격에서 생존자의 인격이란? 그리고 자주쓰이는 인격 소개!(part.2) - 쁠뤼의 보물창고

     

    안녕하세요 ~ 쁠뤼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생존자의 인격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지난 시간에 소개해드렸던 것들 만큼 파격적인 효과는 없지만 소소하게 게임 플레이를 원활하게 끔, 어시스트를 해주는 인격들에 대해 알아볼게요. 혹시 게임의 승패에 영향을 줄만큼의 파급력이 있는 인격들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지난 포스팅 링크를 걸어놓았으니 한번 확인해 보시고 오시길 바라요.

     

    2020/09/13 - [분류 전체보기] - 쁠뤼's Life 제5 인격에서 생존자의 인격이란? 그리고 자주 쓰이는 인격 소개!(part.1)

     

    쁠뤼's Life 제5 인격에서 생존자의 인격이란? 그리고 자주쓰이는 인격 소개!(part.1)

    안녕하세요! 쁠뤼예요. 오늘은 제5 인격에서 인격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자주 쓰이는 인격의 특징 등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5 인격 자체가 어려운 게임이라 조금이라도 알고 시작하시려는 분��

    jubgementday.tistory.com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팀원들과 어그로 핑퐁을 잘하게 될경우, 목숨을 두개 갖고 다니는 것과 같아요.

    5인격에서 쓰러진 다음에 자기 치료를 할 수가 있는데, 보통은 90%까지 밖에 못 채워서 나머지는 동료가 와서 치료를 해줘야 다시 부상 상태로 회복이 되거든요. 하지만 구사일생 인격이 있다면 게임당 1회에 한해서 자기 치료를 100%까지 할 수가 있어서 다른 동료들의 치료 도움 없이도 목숨을 1회 연장할 수 있어요. 물론 부상 상태까지 회복이 된다면 건강상태로 더 회복을 하려면 동료들에게 가서 치료를 받아야겠지만요.

    여기서 중요한건 어찌 됐던 팀원들이 감시자를 상대로 귀찮게 시간만 조금 끌어줘도 혼자 일어나서 해독기를 돌리던 치료를 받아서 건강 상태로 어그로에 다시 합류를 하던 2번째 기회를 더 챙길 수 있다는 이유 하나로, 팀원 간 협력을 바라기 힘든 저 랭크 구간에서도 구사일생을 들고 시작하는 경우가 매우 많아요.

    1명 아웃될때 마다 해독속도가 올라가는데, 체감이 확 된답니다.

    위의 인격은 게임에서 해독 캐릭터나 서브 해독 캐릭터들이 많이 드는 인격이에요. 아무래도 동료가 적을수록 감시자의 해독기 견제는 더 힘이 실려서 나중에는 해독기 잡는 시간보다 도망 다니는 시간이 더 많아지는 만큼, 해독 캐릭터 특유의 안 그래도 빠른 해독 속도를 팀원 1명씩 아웃될 때마다 속도 상승폭이 어마어마해서 나중에는 해독기가 살살 녹아내리는(이하, 해살녹) 광경을 볼 수 있어서, 웬만큼 구출 캐나 어그로가 짜증 나게 하지 않는 이상은 감시자들의 1순위 타깃은 해독 캐릭터들이라고 보시면 된답니다. 만약에 구성에 해독 캐릭터나 서브 해독 캐릭터가 없고 본인은 해독을 하기 싫다! 하시는 분은 그냥 하고 싶으신 캐릭터 고른 다음에 생존자 본능을 찍어주셔도 된답니다. 메인 어그로만 아니라면... 혹은 첫 어그로 라던가.....(중얼중얼)

    강박증이라는 인격은 보통 생존자들 중에서 일회성이나 소모성 아이템을 갖고 있는 생존자에게 필요한 인격이에요.

    맵 곳곳에 흩어진 상자라는 것을 열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저는 아직까지 맵에 있는 상자를 잘 보지도 못하고 찾지도 못해요.....(먼산) 그렇기 때문에 이 인격을 사용하게 되면 근처에 상자가 있을 때 녹색으로 빛이 나서 바로 가서 상자 깡을 해버리는 편이죠... 이 인격은 보통 일회성 아이템을 갖고 있는 공군이나, 첫 어그로 혹은 어그로 열심히 잘 끄는 조향사 및 무희 같은 캐릭터들이 실수 조금만 하면 아이템 사용 횟수가 순삭 되기 때문에 이 인격을 들고 하는 편이에요.

    특정 캐릭터에게 엄청 유용한 소름 인격

    소름 인격은 내 뒤쪽 방향에서 감시자가 나를 바라볼 때 감시자의 방향을 표시해주는 인격이에요. 이 인격은 보통 감시자의 일정 거리 안에서 주시를 하고 있어야 아이템이 역조(선지자의 스킬)가 충전되는 선지자 혹은 죄수(해독기를 돌리고 있을 때 과도한 몰입 특성으로 인해 감시자가 근처에 왔을때 심장이 뛰기시작해요)에게 아주 유용한 인격이에요.

    죄수의 경우는 해독기를 돌리고 있을때 감시자가 날 바라보면 바로 방향 표시가 되기 때문에 해독을 멈추고 스텔스를 하거나 어그로 할 동선을 체크해볼 수 있게 되고, 선지자는 어그로 하는 중간중간에 감시자를 보면서 역조를 충전할 수 있으니 은근히 알찬 인격이라고 보시면 돼요!

    의자에 앉게 되더도 팀을 위해 시간을 끌 수 있다.

    죽은 척 인격을 찍게 되면 해독 캐릭터라면 팀원들이 자신을 구출할 수 있는 시간을 끌기 위해서, 어그로나 구출 캐릭터라면 방금 언급한 용도 외에도 다른 팀원들이 조금이라도 더 해독을 할 수 있게끔 해주는 인격이고요. 이건 정말 취향껏 찍으시면 되는 인격이라... 본인의 생존자 조합과 맵을 보고 선택으로 고르시면 돼요.

    은근히 찍으시는 분들이 종종 보이는 산책 인격

    기계공이나 맹인같이 초반 어그로를 피해야만 하는 캐릭터일 때 구름 속의 산책 인격을 찍으면 발자국이 빠르게 지워지기 때문에 스텔스를 하기 좋은 인격이에요. 첫 어그로는 피해야 하는 극초반 약캐, 대표적으로 맹인 등이 이 인격을 자주 사용해요. 후반 숨바꼭질에도 은근히 쓸만하더라고요...(긁적긁적)

     

    이상으로 파격적인 효과는 없지만 게임을 편하고 원활하게 끌어가게 도와주는 인격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지난 포스팅하고 이번 포스팅을 보시면서 어떤 인격을 세팅하실지 생각하신 게 있으실까요~? 있으시다면 어떻게 응용해보실까요~?

    이다음 시간에는 실제로 게임에 입장했을 때 캐릭터마다 팀 전체에 걸어주는 버프, 디버프를 확인하는 법. 감시자가 생존자들에게 걸 수 있는 디버프를 확인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럼 다음에 봐요! 빠잉!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