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유래 및 선물 추천 - 쁠뤼의 보물창고

    썸네일

     

     

    화이트데이 유래 및 선물추천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해요.

     

    어느덧 2021년 화이트데이가 되었어요.

     

    다들 발렌타인데이때 초콜릿은 받으셨나요~?

     

    3월 14일 화이트데이는 일반적으로는 발렌타인 데이때 답례를 하는 날. 혹은 남자가 관심있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는 날 이라는 인식이 박혀있죠. 요즘에는 그런것들보다는 발렌타인 데이든, 화이트 데이든 평소 고마운 사람들에게 선물하게 되더라구요. 

     

    예로 들면 직장에 초콜릿이나 사탕 사들고가서 같은 부서 사람들에게 돌린다던지 말이죠. 그런데 문득 화이트데이의 유래는 어디서 비롯되었는지 궁금도하고, 요즘 트랜드에 맞춰서 화이트데이 선물도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더라구요.

     

    이런 궁금증을 저 말고도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그럴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들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럼, 저와 함께 화이트데이 유래 및 선물 추천에 대해서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실까요~?

     

     

    화이트데이의 유래

     

    - 화이트데이의 유래

     

    맛있어 보이는 사탕 사진
    선물용 사탕

     

    화이트데이는 언제, 어디서부터 시작되었을까요?

     

    화이트데이는 1970년대 후반 일본에서 처음 등장했다고 해요, 당시 일본의 과자 업체들이 3월 14일을 ' 화이트 데이 ' 로 만들어 이벤트를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화이트데이의 날짜를 3월 14일로 정한 것은 발렌타인데이와의 연관성 때문이에요. 발렌타인데이에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과 함께 고백하면, 화이트데이에 남성이 고백받은 것에 대해 답례를 한다고 알려진 내용도 일본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하네요.

     

    결론적으로는, 1970년대 일본에서 비롯되었으며 일본의 과자 업체들이 발렌타인 데이의 답례 개념으로 만들어낸 날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시겠어요.

     

    여기서, 화이트데이를 만든 원조가 다소 불분명하다고 하구요, 일본의 ' 전국 사탕과자 공업 협동조합 '은 1978년 총회에서 매년 3월 14일을 화이트데이로 정하고 위원회를 결성하여 1980년 3월 14일 첫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어요.

     

    달콤한 하트 모양 사탕

     

    또한, 후쿠오카의 전통과자점 ' 이시무라만세이도우 ' 도 1970년대 후반 3월 14일을 ' 마시멜로 데이 '로 정하고 초콜릿을 넣은 츠루노코를 판매했다고 해요. 츠루노코마시멜로에 팥 등을 넣어 만든 형태의 과자라고 해요.

     

    츠루노코에 초콜릿을 넣은 것은 발렌타인데이에 받은 초콜릿에 대한 답례라는 의미가 있어요. 이외에도 여러 업체가 3월 14일날 여러가지 이벤트를 열었다고 하고, 여기서 비롯된게 오늘 날의 화이트 데이라고 보시면 되시겠어요.

     

     

    화이트데이 현황

     

    - 화이트데이 현황

     

     

    장미 꽃 선물 사진
    화이트데이 선물

     

    화이트데이일본을 비롯해 한국과 중국, 대만 등 동아시아 지역에서 기념일로 인식해요. 중국의 화이트데이는 ' 백색연인절 ' 이라고 한다고 해요. 유럽이나 미국 등 서구권을 포함한 다른 지역에서는 대부분 발렌타인데이만을 기념일로 하고 있어요.

     

    중국이나 한국, 대만 등의 화이트데이는 일본과 유사한 형태로 치뤄진다고 해요.

     

    화이트데이 선물 추천

     

    - 화이트데이 선물 추천

    마음을 표현하는 선물 사진
    여러가지 형태의 선물

     

    화이트데이는 사탕뿐만 아니라, 남성들이 여성에게 선물할 수 있는 반지나 꽃, 향수 등 다양한 선물을 줄 수 있는데요? 주로 여성이 선물을 받는 날로 인식되고 있어 3월 14일 무렵에는 여성 대상 상품의 이벤트를 진행하는 업체가 많이 있다고 해요.

     

    하지만 발렌타인 데이에 ' 친한 친구들과 초콜릿을 나눠먹거나, 도움을 줘서 고맙다 ' 등의 우정 초콜릿이 있는 것 처럼, 화이트데이때도 여성이 여성에게 남성이 남성에게 기념일을 핑계삼아 앞으로 쭉 잘지내보자 라는 의미를 담은 선물도 엄청 많아요.

     

    경우에 따라 선물 종류가 많이 달라지겠지만, 우리 국민들은 먹을 것으로 여러가지 마음을 표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고마워서 답례할때도 ' 나중에 시간내서 밥 한끼 같이 하자 ' 등 기본적으로 먹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으니, 사탕말고도 사람들의 기호에 따라 ' 쿠키, 초코릿 바, 마시멜로등 제과류 ' 도 선물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일 하면서 스트레스 받아 머리가 아플때 당을 섭취해주면 나아지는 것처럼, 일상 생활이나 직장에서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푸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일수록 더욱 센스 있는 사람 대접을 받으실 수 있으실거에요. 사실 기념일이 아니더라도 달콤한 초콜릿이나 사탕은 항상 있으면 좋은 것 이니까요.

     

     

    마치며,

     

    그릇에 나눠 담겨있는 사탕사진회의 하는 사진
    화이트 데이의 유래와 선물 추천을 마무리하며

     

    화이트 데이의 유래와 선물 추천을 함께 알아봤는데요~? 이 글이 여러분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이만, 쁠뤼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